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여행상식

세계에서 이상하고 황당한 이색 법률은?


우리는 학창 시절, 실생활에서 지켜야 할 법들을 배웁니다. 요즘은 예능에서까지 모르고 넘어간 법을

설명해주니 일상적인 법들은 대부분 알고 있을 거라 해도 무방하죠.

하지만 해외 법은 어떨까요? 우리나라가 아닌 다른 나라의 법에 대해선 들어본 경험이 그다지
많지는 않을 거에요. 

세계 각국에는 다양한 문화만큼이나 우리가 생각지도 못한 특이한 법이 있죠.
우리에게는 너무나 당연한 것들이 해외에서는 불법이 될 수도 있으며
반대로 우리가 이상하게 생각하는 행동이 해외에서는 정상인 것일 수도 있다는 사실.

그 중에서는 도대체 어떤 의미에서 '법'으로 제정된 것인지 황당하기까지 합니다.
오늘은 짐토스와 함께 세계의 황당한 이색 법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비둘기에게 모이주면 벌금?


비둘기가 많아 고민인 이탈리아 베네치아에선 손으로 새에게 모이를 주는 행동은 불법!
적발 시 약 80만원에 해당하는 벌금이 부과된다고 한다.
이런 법은 왜 있는 걸까? 관광객들이 주는 음식들로 인해 거리가 오염되고 
이러한 오염은 고스란히 베네치아 주민들의 건강에 해가 되기 때문이라고 한다.


부인의 생일을 잊어버리면 불법?


태평양의 작은 섬나라인 사모아는 아내의 생일을 잊어버리면 불법.
이건 관습적인 문화가 아니라 현행법으로 부부 간의 애정을 중시하는 사모아의 문화 때문에 생긴 법이다.
아내가 자신의 생일을 잊은 남편을 신고하면 하룻밤 동안 남편은 감옥에 수감된다는데 그렇다면 남편 생일은?!!


화장실 변기 물 내리는 게 금지?


스위스 사람들은 소음에 있어서 상대방을 배려하는 나라 중 하나다
이렇듯 소음 공해에 엄격한 스위스!
스위스에선 밤 10시 이후에 화장실 변기 물을 내리는 것은 불법!
변기 물 소리도 소음으로 간주 해 이웃에게 피해가 갈 수 있다고 해서 생긴 법이라고 한다.


사진은 찍어야지~, But 셀카 금지 구역?


바닷가와 절벽이 많은 인도 뭄바이! 
뭄바이에서는 셀카 금지법이 있다. 방벽이 없는 난간 해안 지역 등 16곳에 셀카 금지법을 지정
셀카 금지 구역에서 사진을 찍게 되면 약 20,000원의 벌금이 부과된다.
뭄바이에서 얼마나 셀카로 인명사고가 났으면 이런 법이 생겼을까?


내 맘대로 아기 이름 못 짓는다?


아기 이름 짓는 것을 엄격하게 규제하거나 법으로 정한 나라들이 있다.
그 중에서도 대표적인 것이 바로 덴마크. 
덴마크는 부모 맘대로 아기에게 이상한 이름 짓는 것을 금하고 있다.
법률 상 이름은 성별이 구분이 돼야 하고 성(姓)으로 쓰는 것을 이름으로 쓸 수 없다
또한 국가에서 미리 정해둔 이름 목록이 있으며 그 외 이름을 짓고 싶다면 정부에 따로 요청.
아마 이름으로 장난치는 철없는 부모가 많아서일까?? 


유아들은 전자기기 No Touch!

대만에서는 지난 2015년 1월, 2세 미만의 유아들에게 스마트폰, TV 등과 같은 전자기기를 사용하는 것을 
금지하는 법을 통과시켰다. 0-2세 유아에게 전자기기의 자극은 좋지 않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이를 어기는 부모는 벌금 165만원을 부과. 이는 0세와 2세 사이 유아의 두뇌가 성장하는데 
전자기기 자극이 좋지 않다고 판단했기 때문


성경 금지인 나라는?


지구상의 마지막 낙원이라 불리는 몰디브!
무교인 관광객들은 해당이 되지 않겠지만 독교인 관광객들은 몰디브를 갈 때 성경책을 두고 가는 것을 권장한다.
몰디브는 이슬람 협력기구에 가입이 되어 있어 이슬람 신자가 대다수를 차지.
종교적으로 매우 보수적일 뿐만 아니라 성경을 소지하는 것 자체가 불법이라 추방을 당할 수도 있기 때문.


연인끼리 애정행각하면 안된대~


두바이에서는 아무리 연인사이여도 공공장소에서 키스나 스킨십을 할 수 없다고 한다.
실제로 두바이에서 한 영국인 커플이 공공장소에서 키스를 하다 체포되어 징역 1개월을 선고받은 예도 있다니
주의하는 게 좋겠다.

두바이 외에도 아랍에미리트연합(UAE)에선 남녀를 엄격히 구분하는 '샤리아 법'에 따라 
혼외 성관계와 동거, 간통, 동성애, 키스와 같은 공공장소에서 애정행각을 하면 처벌받는다.
커플에게는 그리 좋지 못한 여행지일지도?




이것말고도 황당한 법이 많을 거라 생각되는데요~ 나라별로 문화가 달라 생각지도 못한 법이 많습니다.
이처럼 해외 법의 경우 이해하기 힘든 법안도 있고, 우리나라도 도입했으면 하는 법도 있죠. 
위에서 소개한 것처럼 법을 모르고 갔다가 낭패를 겪을 수 있으니 
해외여행을 계획하신 분들은 본인이 가는 지역의 주의할 것들은 한 번 알아보면 어떨까요?

그리고 여러분들 중 다른 나라에 대한 이색 법이 알고 있다면 꼭 댓글로 알려주세요~!!
오늘은 여기까지~ 이상, 짐토스였습니다 :)